티스토리 뷰
목차
부산 황령산은 부산을 대표하는 곳입니다.
이곳 황령산에 전망대와 케이블카를 조성하여 개발하는 사업이 최종 승인 수순에 들어갔다고 합니다.
곧 부산 황령산 정상에서 118m의 봉수전망대와 관광테마형 푸드코트 등 복합 관광시설을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부산 황령산 정보
주소 : 부산광역시 남구 황령산로 391-39
휴무일 : 연중무휴
교통정보 : 도시철도 2호선 금련산역 6번 출구 하차 택시 이용 10~15분 소요
도시철도 1호선 시청역 6번 출구 하차 → 마을버스 연제구1 환승 → 물만골종점 하차 도보 20분
주차 황령산 전망쉼터 주차장 / 장애인 화장실 + 장애인 주차장
황령산 방문 시간
10월 11월경에는 야간에 방문하시어 불꽃 축제를 한눈에 바라보실 수 있고요. 요즘 같은 4월은 일몰 하기 직전부터 야경까지 보는 시간(저녁 6시 이후)이 제일 아름답습니다. 황령산은 낮시간에는 등산을 하고 밤시간에는 야경을 보며 데이트하기에 딱입니다. 시간대별로 매력이 다르기에 방문목적과 원하는 시간을 잘 맞추어 방문해 보시길 바랍니다. 주차시설도 잘 되어있으니 차량으로도, 또한 대중교통으로도 많은 이용 하세요.
황령산의 매력
빽빽한 도심 속에서는 우리 자신을 바라볼 수 없습니다. 한걸음 뒤로 물러나와 전체적인 도시를 바라보며 자기 자신과의 대화를 즐겨도 좋겠고 연인과 탁 트인 뷰를 보며 마음속 이야기를 나눠보아도 좋은 장소입니다. 부산의 동서남북을 동시에 볼 수 있으며 해운대구, 진구 등의 각각의 구를 찾아보는 것도 즐거운 요소 중에 하나입니다. 카메라에도 담지만 무엇보다 우리의 눈으로 소중한 장면들을 직접 담아볼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매력입니다. 백번사진으로 보는 것보다 한번 눈으로 직접 보는 것이 최고의 추억이며 선물이 될 것입니다. 여행하시는 분들에게도 현지 지역민들에게도 모두에게 사랑받는 장소는 그만큼의 이유가 있는 것이지요. 부산에 처음 왔을 때 보았던 이 황령산의 야경을 잊을 수 없습니다. 굉장히 활기차면서도 아름답고 꿈이 가득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추울 땐 따뜻한 커피를 들고 한 여름엔 아이스커피를 들고 방문해 보세요. 또 하나의 행복이 찾아옵니다.
황령산 개발계획
이런 황령산이 전망대와 케이블카를 조성하는 개발사업에 들어갔습니다. 부산시는 실시계획 인가 열람을 공고했는데요 방치된 스노우캐슬도 개발이 전망되고 종합 관광센터를 지을 예정입니다. 부산 진구 전포동 황령산레포츠공원과 전망대를 잇는 539m 길이의 케이블카를 세우고 , 황령산 전망대에서 남구 스노우캐슬까지 2.2.km길이 케이블카를 추가로 조성한다고합니다. 이렇게 되면 금강케이블카나, 송도해상 케이블카를 넘어 부산에서 가장 긴 케이블카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시와 사업 시행사인 대원플러스 그룹이 황령산 유원지 조성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는 소식입니다. 시 관계자의 말에 따르면 사업자가 검증된 시뮬레이션을 통해 송신탑 전파 간섭 우려를 해소할 수 있는 합의안을 도출하고 실시계획인 인가가 승인이 되면 곧바로 착공할 수 있다고 합니다.